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언론/미디어

[경제신문] 동안피부, 항산화관리가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 방숙현
17-04-10 14:50:12
861

페이지 정보

본문

 

8b94ada8df38fd3e1fcce439ec825156_1491803
 

 

항노화, 안티에이징 이런 단어들이 무수히 우리를 유혹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나이들지 않는 것, 늙지 않는 것, 누구나의 간절한 바램 아닐까?

조직의 노화는 세포의 산화작용으로부터 비롯되는데 세포를 산화시키는 주인공은 활성산소이다. 활성산소에 대해 쉽게 설명하자면 녹슨 쇠를 생각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 쇠가 오래되면 붉게 녹이 슬어 결국 쇳가루로 부서지게 되는데 공기 중의 산소와 만나면서 산화작용을 일으키는 게 원인이다. 

우리 몸도 숨을 쉬면서 몸속으로 들어간 산소가 산화 과정에 이용되면서 몸속에서 유해산소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렇게 발생된 유해산소가 각종 체내 조직을 공격한다.

체내에 활성산소가 많으면 건강하던 세포가 손상되기 때문에 몸속 건강이 또래보다 나빠지는 것은 물론 겉으로 보이는 외모까지 더 나이 들어 보이게 된다. 

활성산소는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유지해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공격하여 그 결과로 피부가 처지고 번데기 같은 주름살이 만들어지면서 얼굴의 피부노화를 일으켜 노안얼굴로 변화를 부르는 것이다. 

그렇다면 활성산소의 활동을 억제해주는 성분은 무엇이 있을까? 항산화 성분마다 특징이 달라, 먹어서 보충하는 경우와 발라서 보충하는 경우가 있는데 먹는 성분과 바르는 성분을 적절히 조합하면 항산화 성분이 피부에 도달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효율적인 항산화 관리가 가능하다.

집에서의 홈케어로써 활성산소제거 방법으로는 첫째 황사나 미세먼지의 유해성분이 활성산소를 유발시키므로 클렌징이 중요하다. 다음으로는 활성산소를 유발시키는 주 원인인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도 키포인트로 선크림 등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주면 도움이 된다. 더불어 활성산소 제거를 위한 다양한 항산화 제품들을 알아보고 병행해 사용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병원에서 진행하는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이 되는 치료법인 음이온(더미오)케어, 항산화 세포 재생 관리, LDM관리 등이 있다. 

피부의 노화는 개인이 얼마만큼 관심을 가지고 관리하느냐에 따라 큰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특히 병원에서 진행하는 치료법들은 각 개인에 따라 효능, 효과, 부작용 등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꼭 전문의와 상담하여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디알피부과 방숙현원장)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보기 등록하기

언론/미디어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